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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키워드

더현대 부산 2027년 개장

by 민토리:) 2025.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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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현대부산 2027 상반기 오픈예정

더현대

프리미엄 플래그십 백화점 브랜드

기존 현대백화점과 차별화된 컨셉과 고급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

 

더현대 특징

 

  • 플래그십 전략
    • '더현대'는 기존 현대백화점의 고급화 버전입니다.
    • 대형 점포 위주로 출점하며,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 대표 매장 – 더현대 서울
    • 2021년 서울 여의도에 개장한 **'더현대 서울'**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 매장 크기: 약 8만 9천㎡(약 2.7만 평) 규모로 서울 최대 백화점 중 하나.
    • 콘셉트: "도심 속 자연", 인공 폭포, 실내 정원, 플래그십 스토어 등 차별화된 공간 구성.
    • 주요 브랜드: 명품, MZ세대 타깃의 패션 및 뷰티 브랜드, F&B(맛집) 등.
  • MZ세대 타깃
    • 디지털 친화적이고 SNS 인증 욕구가 강한 **MZ세대(밀레니얼 + Z세대)**를 적극 겨냥.
    •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 팝업 스토어, 브랜드 협업 콘텐츠 강화.
  • 문화·예술 결합
    • 쇼핑뿐 아니라 예술 전시, 체험형 콘텐츠, 라이브러리, 공연장 등을 함께 운영.
    •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리고 ‘문화공간’으로의 이미지 전환을 시도.

'더현대부산'조감도 출저:현대백화점

더현대2.0 부산

더현대 부산은 한 단계 진화한 차세대 플랫폼 더현대 2.0이 첫 적용

 

백화점, 아울렛, 쇼핑몰 등 전통적인 유통 경계를 허무는 ‘빅블러(Big Blur)’ 전략

 

지역의 정체성과 문화, 자연 환경을 반영해 각 점포가 그 도시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공간으로 기획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읽는 ‘정(正)-반(反)-합(合)’의 콘셉트

 

거대한 원과 네모가 만나는 독창적인 건축 설계

 

차별화 포인트

 

 ① 프리미엄과 가성비의 경계를 허문, ‘하이브리드형’ 복합몰

백화점과 아울렛 등 전통적인 유통 업태의 장점을 결합해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는 ‘인도어몰’(Indoor Mall)

합리적인 가격의 아울렛 매장과 트렌디한 MD로 구성한 ‘아웃도어몰’(Outdoor Mall)을 하나의 공간에 선보이는

하이브리드형 복합몰로 조성

② 정적인 자연과 역동적인 도시를 융합한 ‘몰입형 체험 공간’

체험형 콘텐츠와 몰입형 공간을 다채롭게 구성

쇼핑 그 자체를 하나의 ‘감각적 여정’으로 재구성할 계획

현대백화점은 몰입형 체험 공간에 세계적 명소의 매력을 재해석해 조화롭게 녹여낼 계획

③ 로컬 문화와 글로벌 감성 연결

 

지역성과 세계성을 아우르는 ‘글로컬’(Glocal) 스토리텔링을 전개할 예정

‘B. Dynamic’(비 다이내믹) 테마

부산의 젊고 활기찬 도시 에너지를 담은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양 문화와 지역 특성을 공간 전반에 선보인다는 계획


부울경 메가시티 중심에 위치

서부산은 물론 영남권 전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발돋움

새로운 도시형 리테일 허브로서 역할

더현대 부산이 들어서는 에코델타시티는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 중심에 위치한 미래형 수변 스마트시티로 인근

호텔, 컨벤션, 전망대, 미술관 등 다양한 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

김해국제공항과 인접해 있고 KTX·고속도로 등 교통 인프라가 밀집한 지역

향후 에코델타시티 내 도시철도 등도 예정

서부산은 물론 영남권 전역에서 뛰어난 접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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